대망의 객체지향....!!!! 시작!
클래스 란?
-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으로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한다
객체 란?
- 실제로 존재하는 것! 을 말하며 사물 또는 개념을 말한다. 객체가 가지고 있는 속성과 기능에 따라 용도가 다름
- 객체의 구성요소 : 객채 = 속성(변수) + 기능(메서드)
객체 배열 ( == 참조 변수 배열)
- 참조 변수를 여러개 만들어 배열화 한 것
- 주의!! 객체 배열을 생성했다고 하여 각각의 변수 안에 객체가 생성된 것은 아니다!!!
다시 말하면, 참조 변수 안에 객체를 다시 하나하나 채워 넣어 주어야 한다!!
Tv[] tvArr = nwe Tv[3];
// tvArr 라는 참조변수배열 은 tv 타입의 참조변수가 3개 있다!
tvArr[0] = new Tv(); //0번째 tvArr 변수에 Tv객체를 넣어주겠다.
tvArr[1] = new Tv(); //1번째 tvArr 변수에 Tv객체를 넣어주겠다.
tvArr[2] = new Tv(); //2번째 tvArr 변수에 Tv객체를 넣어주겠다.
객체 = iv를 묶어 놓은것! (iv = 인스턴스 변수)
클래스 영역 : 클래스 변수
- 클래스가 메모리에 올라갈 때 생성
- 객체 생성을 하지 않아도 생성되고 언제든지 사용 가능
- 접근 방법 : 클래스명.클래스 변수명
클래스 영역 : 인스턴스 변수
- 객체가 생성될 때 인스턴스 변수가 생성
- 접근 방법 : 참조변수명.인스턴스변수명
메서드 영역 : 지역 변수
- 메서드가 호출 되서 실행될 때 생성된다
- 메서드가 종료되면 자동으로 제거
메서드
반환타입 메서드이름 (타입 변수명, 타입 변수명, .....) // (선언부)
{
// 메서드가 호출되면 수행할 코드 (구현부)
}
메서드의 장점과 작성
장점
- 중복 코드 제거
- 관리 용이
- 재사용 가능
작성
- 반복적으로 수행되는 여러 문장을 메서드로 작성한다
- 하나의 메서드는 한 가지 기능만 수행하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다
함수 - 값을 입력 받아서 처리하고, 결과를 반환한다.
int add (int x, int y) {
==> int(반환타입) add(메서드 이름) int x, int y(매개변수(입력))
int result = x + y; ==> 처리
return result; ==> 결과를 반환
}
void(반환타입) : 메서드 수행 시 아무것도 반환하지 않을 때 사용
--------김태현 기술 매니저님----------------
클래스와 메서드의 정확한 차이는?
- 소스코드 까지 정확하게 다 찾아보고 형태를 파악해보자
-----------전팀장님-------------------
주소를 저장한다
나 자신에게 부끄러운 날이 됐다..
머리가 멈춘거 같아서 TIL도 생각없이 그냥 적기만 하는중이라 그만..
아무것도 머리에 들어오지 않는다.. 답답 그 잡채, 복잡 그 잡채..
여기서 그만하고 연휴동안 세워놓은 목표 시작해보자.
할 수 이따!
728x90
'ssung_항해일지 > 항해99_언어학습(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 설 연휴 복습 - 3일차 (0) | 2023.01.24 |
---|---|
Java : 설 연휴 복습 - 2일차 (0) | 2023.01.23 |
Java : 설 연휴 복습 - 1일차 (1) | 2023.01.22 |
Java - 2일차 (1) | 2023.01.20 |
Java - 1일차 (1) | 2023.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