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ung_항해일지/항해99_실전 프로젝트

실전 프로젝트 - 15일차

ssungcohol 2023. 3. 24. 22:50

1. .CSV insert 시 id mapped by => inventory

해당 오류는 DB에 데이터를 넣는데 계속 오류가 발생하면서 데이터 주입이 안됌

몇시간을 혼자서 하다가 포기하고 자버림.

아침에 팀원들한테 물어보니..ㅋㅋㅋㅋ 정말 간단한 문제였음

id 컬럼에 mapped by 선택 부분이 inventory로 설정되서 데이터 주입시 오류가 발생 했던것..

표시된 부분을 빈칸으로 두고 Auto inc 부분을 체크해주면 된다(원래는 체크 안되어있음)

정상적으로 데이터가 원활하게 들어감.

 

2. 데이터 불러오기 오류(main page 불러오기 실패) => Table name 매칭 x

해당 오류는 DB 테이블에 이름이 안맞아서 발생했던 오류.. 

이것도 안되서 끙끙 앓다가 팀원들 호출.. 1번 상황과 똑같은 상황이었음

팀원들이 바로 해결해 주었다..

테이블 이름이 지금 booktest 인데, book으로 바꿔보면 될 것 같아요~

 

'바로 성공'

 

이유는 DB 데이터를 가지고 오는 파라미터 명이 전부 book으로 되어있는데 나는 거기다가 booktest 에서 가지고와! 이랬던 상황이었음.. 그러니까 당연히 데이터를 찾지 못하지... 으휴...

항상 확인하자..

 

3. CI/CD 로컬 DB에서는 무슨 짓을 해도 안됨... AWS RDS로 변경해서 갈아타던지 해야될 것 같음 => 성공! 

 

해당 문제는 CI를 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이다.

Github action을 사용해 yml 파일을 생성하고 로컬에서 코드를 수정한 뒤 자동으로 되나 싶었는데 계속 오류가 발생함..

찾고 찾고 또 찾았는데도 같은 오류가 계속 발생함.

팀원들도 같은 오류가 발생했고, 해결하신 분의 말을 들어보니

application.properties 파일을 삭제하거나 commit 하지 않았더니 해결됐다고 하셨다.

하지만, 나는 그렇게해도 실패

포기하고, 부족한 공부를 하던 찰나 같이 해결하지 못했던 팀원분께서 연락이 와서 다른 방법을 알려주셨다.

아래와 같은 코드를  build 전에 입력해서 성공하셨던 것!

    - name: Run chmod to make gradlew executable
      run: chmod +x ./gradlew

분명 오류해결을 위해 찾아보면서 봤던 코드인데... 그 때는 build 후에 해당 코드를 입력했었다.

그래서 안됐나보다..

이 코드가 무엇인고 기억을 더듬어보니, 기억이 나질 않는다.. 테스트 관련이었나 뭐였나... 정확하게 기억이 안난다..

무튼 해당 코드를 입력함으로써 오류를 해결하고 CI를 정상적으로 할 수 있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