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ung_항해일지/항해99_OT주차_토이프로젝트

내가 아는 맛집 알려줄게! - 5일차

ssungcohol 2023. 1. 13. 16:41

드디어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고!! 입학 시험 보는 날!! 하지만 입학 시험 당일에도 나에게는 문제가 생겨버렸다.

 

문제 - 1

배포를 진행할 때 문제가 생겨버렸다. 문제는 바로 EC2에서 나의 ip 주소가 바뀌었고, 보안관련 문제가 생겨버린것!

보안 문제는 ip주소만 입력을 하면 ip 주소로 연결을 못했다. (IP주소:5000 에서 ':5000'을 없애면 이동이없음)

 

해결

  • EC2 에서 바뀐 ip 주소는 변경받은 것을 다시 받아 파일질라에 다시 입력하여 해결!
  • ip주소 만 입력하면 주소 연결을 못한 것도 다시 보안 설정을 해주고 배포를 하여 해결!!

알게 된 것

배포도 쉬운게 아니다..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면! 당황하지말고 문제가 발생한 지점부터 다시 차근차근 해보자!!

 

문제 - 2

토이프로젝트에서 맛집정보 삭제를 하면 메시지 알람을 띄우려 하였는데 python - delete 함수에 이미 return 값이 지정되어 있어서 어떻게 하면 되지? 고민을 하고 있었음

 

해결

  • 윤선님께서 세게 한 방 날려주셨다. 함수에서 결과 값을 받지 말고 그냥 alert("삭제 완료!!") 만 입력하면 돼요!!!

알게 된 것

생각을 여러 방면으로 다양하게 해야한다. 어렵게 하지말고 최대한 쉽게!! (왜 그 생각을 못했지...)

추가)

728x90